내일배움카드 PLC 자격증 훈련과정은 PLC 기초, 전기 기초부터 PLC 프로그래밍 실습 및 실습장비를 이용한 공정 만들기까지 풍부한 교육훈련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발급을 통해 1인당 최대 500만 원의 지원금을 받고, PLC 자격증 취득을 위한 훈련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PLC 자격증 취득 후 대기업 전기직 취업 합격까지 계획하실 수 있습니다.
PLC 자격증 훈련과정
※ PLC 자격증 교육기관 별 교육과정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내일배움카드 교육비 지원 혜택을 통한 교육 참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론 교육과정
- 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개요 및 전기일반 기초
- PLC 하드웨어 모듈의 종류
- PLC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코딩 방법
- HMI(Human Machine Interface) / SCADA(Supervisory Control and Data Acquisition) 개요
- 필드버스, 산업용 이더넷 등 통신 종류
- 서보모터 제어 방법
- 공압, 유압 서보밸브 제어 방법
- PLC로 구현한 반도체 공장, 자동차 생산 공정 사례 소개
실습 훈련과정
- 미쓰비시 PLC, MELSEC A시리즈 하드웨어 구성
- 미쓰비시 PLC, GX-Developer 프로그램을 통한 PLC 로직, 코딩 실습
- HMI 터치스크린 통신 네트워크 연결 구성
- 실습장비 컨베이어 모터 구동 프로그램 실습
- 실습장비 컨베이어 모터, 실린더를 이용한 나만의 생산 공정 만들기
내일배움카드 신청 절차가 간단하며, 카드 발급 이후 PLC 기술 교육 과정 접수 또한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시고 PLC 교육과정에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주 과정만으로 PLC 기술자가 되실 수 있습니다.
PLC란?
PLC 뜻은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의 약자로, ‘프로그래밍 가능한 로직 제어기’를 뜻합니다. 현재 전세계 대부분의 제조산업의 자동화 공정을 움직이는 것은 PLC 제어기가 컨트롤하고 있습니다.
PLC가 없던 과거에는 시퀀스 제어만으로 공정을 동작시켰는데, 순차 제어를 뜻하는 시퀀스 제어는 하드와이어링, 물리적인 케이블 연결 및 전자 릴레이(electrical relay)부품을 이용해 자동 공정을 구현했습니다. 시퀀스 하드와이어링의 치명적인 단점은 작은 공정을 바꾸기 위해서 많은 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기술의 발달로 인해 PLC 장치가 발명되었고 이는 프로그래밍, 코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간단히 공정을 바꾸거나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LC와 컴퓨터의 차이점
PLC와 컴퓨터는 CPU(중앙 연산처리 장치)를 가지고 있으나, 차이점으로 PLC의 경우 하드웨어가 없습니다. 하드웨어가 없는 PLC의 장점은 빠른 데이터 읽기와 연산처리가 가능합니다.
빠르고 정밀한 제조산업에서는 PLC가 필수입니다. PLC 모듈은 진동 및 분진(먼지), 극한의 온도환경을 가진 제조현장에서 안정적인 제어를 보장합니다.
PLC 기술자,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인재
대한민국 산업은 반도체, 자동차, 철강 수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두 제조업에 기반을 둔 사업입니다. PLC 기술자라면 모든 제조업에 필수 인재인 셈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과 발급 과정을 통해 PLC 자격증 훈련과정에 참석하시고, 미래의 PLC 기술자가 되어보십시오.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PLC기술자, 대한민국의 인재가 되실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기존 실업자(취업준비생)와 재직자를 분리해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했지만, 현재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하여 전 국민이 직업훈련 및 각종 교육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국가기간산업직종 및 전략산업직종 훈련의 경우 교육비 전액을 지원 받습니다. 1인당 최대 300만원에서 500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니 귀한 배움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